본문 바로가기

본문내용

공지사항

홈 > 고객센터 > 공지사항

나주에너지밸리 산자부 산학융합지구 공모 선정

글쓴이
관리자
조회수
950
등록일
2016-12-13 18:19:08

전남도는 나주에너지밸리 산학융합지구가 산업통상자원부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산학융합지구는 산단에 대학 캠퍼스와 기업 연구소 등을 유치해 현장 맞춤형 교육과 공동 연구개발 등을 지원하고 산학 협력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한다.

  올해 전국 5개 지구가 경합을 벌인 결과 나주혁신산단 등 3곳이 선정됐다. 앞으로 5년간 국비 120억원, 도비 25억원, 나주시 50억원 등 총 323억원을 들여 산·학·연·관이 융합된 에너지 신산업 융합벨트를 조성한다.

  이달부터 2021년 11월까지 나주혁신산단 내 9500㎡ 부지에 신재생에너지 분야 목포대 2개 학과(전기제어공학과·전자정보통신공학과), 전남도립대 2개 학과(신재생에너지전기과·정보통신과)가 이전해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의 산학융합 캠퍼스와 기업연구관을 건립한다.또 근로자 평생학습, 현장맞춤형 교육, 중소기업 역량강화사업, 근로자 문화복지사업 등 산단 내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인력 양성과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남도는 나주시, 목포대, 전남도립대, 한국전력공사 등과 함께 차세대 전력에너지산업 분야의 집적화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의 우수 인력을 한전을 비롯한 에너지 분야 기업과 연구기관에 공급하는 플랫폼으로 활용한다.

  전남에서는 지난 2012년 대불산학융합지구, 2015년 여수산학융합지구를 유치한데 이어 이번에 나주에너지밸리가 산학융합지구로 선정됐다.

  강효석 전남도 지역경제과장은 "산학융합지구 유치로 산업 현장에 맞춤형 인력을 양성·공급함으로써 기업의 생산성과 근로자 삶의 질을 동시에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E-Brochure 브로셔를 다운받아주세요 download